워드프레스 개발자가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무료 플러그인 리스트 총정리 - 워드프레스웹코리아

/ 꿀팁  


◼︎ 워드프레스 개발자가 알아두면 좋은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워드프레스(WordPress)에는 프로그래밍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들 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프로그래머를 위한 다양한 플러그인(Plugins)들도 개발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가 워드프레스 테마 및 플러그인을 커스터마이징하거나 사용 중 발생하는 여러 가지 에러를 디버깅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주요 플러그인을 소개해 드립니다.


◼︎ 1. Query Monitor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Query Monitor“은 워드프레스가 작동할 때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베이스 쿼리(Database Queries)에 관한 내용을 표시해 주는 플러그인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쿼리 정보 뿐만 아니라, 훅(Hooks)과 PHP 에러, AJAX 및 REST API 상태 정보, 워드프레스 구동 환경 등에 대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Theme Check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Theme Check“은 워드프레스 테마에 대한 코딩 규칙과 가이드라인에 대해 테스트하고 사전 평가해 줍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워드프레스의 공식 레포지터리(Repository)에게 거절(Reject)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를 개발하거나 커스터마이징할 때 반드시 필요한 플러그인입니다.


◼︎ 3. Debug Bar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Debug Bar“은 데이터베이스 쿼리(Database Queries)와 캐시(Cache) 등 디버깅 정보를 보여줍니다. PHP 에러를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 4. Log Deprecated Notices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Log Deprecated Notices“은 무효화(deprecated)된 함수 및 기능을 알려 줍니다. 무효화된 파일과 함수 등 올바르지 못한 사용 부분과 그에 대한 대안 방식 정보을 제공합니다.

만일 오래된 테마나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하고 싶거나, 최신 코딩 가이드라인을 적용하고 싶을 때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 5. What The File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What The File“은 보고 있는 워드프레스 페이지가 어떤 파일을 통해 구성되어 있는지 보여주는 플러그인입니다. 테마와 템플렛 개발을 할 때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 6. User Switching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User Switching“은 사용자 계정을 편리하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플러그인입니다. 다양한 계정의 권한에 대한 기능을 개발하고 확인하고자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어드민 권한을 가진 상태에서 사용자 메뉴(Users menu)에서 “Switch To” 버튼을 클릭하여 간편하게 해당 사용자 계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7. Advanced CSS Editor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Advanced CSS Editor“은 스크린 사이즈에 따라 편리하게 CSS 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플러그인입니다.

커스터마이징 메뉴에서 손쉽게 CSS 코드를 입력하여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맺음말

워드프레스톡 매거진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COM)가 소개해 드리는 방법들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워드프레스(WordPress) 사이트 개선 및 각종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 핵심 원리 교육, 코딩을 통한 온라인 업무 자동화(Task Automation) 등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카카오톡으로 연락 주세요.


◼︎ 도움이 될 만한 연관 추천 글

워드프레스 최신 테마/플러그인/호스팅 실시간 할인/무료 정보 모음(WordPress Item Sale Now)


워드프레스웹코리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워드프레스 및 사이트 제작 정보 공유
카카오톡 오픈 단체 채팅방
www.wp-kr.com/app/kakaochat/

워드프레스톡(WP-Talk)은 워드프레스(WordPress) 웹사이트에 대한 문제가 있을 시, 문제를 신속하게 진단하고 해결해 드립니다. 서비스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카카오톡으로 연락 주세요.


워드프레스웹코리아 매거진(WP-KR News)
저작권자 ⓒ 워드프레스웹코리아 ( news.wp-kr.com )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