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무료 호스팅으로 간편하게 설치하는 방법 : 000WebHost - 워드프레스웹코리아

/ 호스팅  


◼︎ 워드프레스 설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호스팅 서비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워드프레스 구동에 최적화된 웹서버 및 데이터베이스(Database) 환경이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운영할 수 있는 웹호스팅 서비스는 시중에 많이 있지만,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COM)가 그 중에서도 비용에 대한 부담없이 워드프레스를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호스팅 서비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 1. 무료 호스팅 서비스 회원 가입 방법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000웹호스트(000WEBHOST.COM)는 보급형 웹호스팅 서비스로 유명한 호스팅어(Hostinger)가 운영하는 무료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무료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먼저 000웹호스트(000WEBHOST.COM)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홈페이지 첫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무료 회원 가입(Free Sign Up)” 버튼을 클릭하고, 회원 가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 정보 입력란에 사용자의 이메일과 비밀번호, 원하는 웹사이트명을 입력한 뒤, 확인(“Get Free Hosting”) 버튼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회원 가입을 완료한 뒤, 이메일과 비밀번호 정보를 입력해서 로그인합니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정상적으로 로그인하고 나면, 어드민 대시보드 페이지에 현재 운영 중인 웹사이트 목록이 보입니다.

워드프레스 기반의 신규 웹사이트를 설치하기 위해, ‘+’ 버튼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새로 설치하고자 하는 웹사이트의 이름(Website Name)과 비밀번호(Password)를 입력합니다.

이 때 입력하는 비밀번호는 원격 파일 전송을 위한 FTP(File Transfer Protocol)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2. 워드프레스 간편 설치 방법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신규 웹사이트를 위한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웹사이트 설치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설치 유형 중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설치하기(Build WordPress Website)” 옵션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워드프레스 관리자(어드민) 페이지 접속을 위한, 사용자명(Username)과 비밀번호(Password), URL(서브도메인 주소용), 표시 언어(Language)를 입력한 뒤, ‘설치(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필요한 정보가 정상적으로 입력되면, 워드프레스 설치가 시작됩니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워드프레스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설정 페이지로 가기(Go to Configuration P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설정 페이지(Configuration Page)로 이동하면, 신규로 생성된 워드프레스 웹사이트에 대한 기본 정보와 관련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생성된 웹사이트의 URL 주소를 확인한 뒤, 어드민 대시보드 페이지(Admin Dashboard)에 접속하여,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운영을 위한 기본 세팅을 완료합니다.


◼︎ 워드프레스 추천 호스팅

워드프레스톡 매거진

000웹호스트(000WEBHOST)는 실제 서비스로 사용하기에는 속도 등에서 다소 부족한 스펙일 수 있지만, 무료라는 가격을 고려한다면 꽤 괜찮은 스토리지 용량과 대역폭(Bandwidth)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접하는 분이나, 온라인에서 테스트용으로 부담없이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있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위와 같이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COM) 이 소개해 드리는 방법들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000웹호스트 (000WEBHOST.COM) 호스팅 서비스 : 바로 가기

[참고] 워드프레스(WordPress) 설치에 최적화된 추천 호스팅 서비스 모음


◼︎ 맺음말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COM)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COM)가 소개해 드리는 방법들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워드프레스(WordPress) 사이트 개선 및 각종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 핵심 원리 교육, 코딩을 통한 온라인 업무 자동화(Task Automation) 등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카카오톡으로 연락 주세요.


◼︎ 도움이 될 만한 연관 추천 글

워드프레스 애널리틱스(WordPress Analytics)


워드프레스웹코리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워드프레스 및 사이트 제작 정보 공유
카카오톡 오픈 단체 채팅방
www.wp-kr.com/app/kakaochat/

워드프레스톡(WP-Talk)은 워드프레스(WordPress) 웹사이트에 대한 문제가 있을 시, 문제를 신속하게 진단하고 해결해 드립니다. 서비스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카카오톡으로 연락 주세요.


워드프레스웹코리아 매거진(WP-KR News)
저작권자 ⓒ 워드프레스웹코리아 ( news.wp-kr.com )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