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각종 문제 및 오류(에러)를 간편 해결하는 방법 - 워드프레스톡 문제 해결 서비스(WP-TALK.COM)

/ 꿀팁  


◼︎ 1. 워드프레스에 대한 흔한 오해 및 착각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이틀동안 밤새 검색해 보며 끙끙거렸는데, 알고 보니 혼자서는 절대 해결할 수 없었던 거였네요."
- 최OO (서울, 프리랜서)

워드프레스(WordPress)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많은 강의나 블로그 등을 보면, 워드프레스의 장점으로 코딩 없이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는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실제로 어드민(관리자, WP-ADMIN) 페이지를 통해 웹사이트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딩 없이 웹사이트를 만들 수는 있지만, 조금 사용하다 보면 본인의 의도에 100% 맞는 결과물을 만들기는 힘들다는 것을 곧 깨닫게 됩니다.

워드프레스(WordPress)는 상당히 우수한 어드민(관리자) 페이지를 탑재하고 있지만,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다룰 수 있는 워드프레스 기능은 전체 기능 중 50%도 되지 않고, 보안 및 기타 여러 가지 이유로 수많은 핵심 기능들이 숨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차일드(자식) 테마를 무료 온라인 빌더로 간편하게 자동 생성하는 방법


◼︎ 2.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워드프레스 프레임워크(Framework)의 핵심 구동 원리웹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 문법(HTML, CSS, JavaScript, PHP 등)을 알아야 합니다.

웹프로그래밍을 다뤄보지 않은 초보자들은 물론, PHP를 다뤄본 일부 웹개발자(프로그래머)들도 워드프레스 프레임워크가 자체적으로 정의한 각종 핵심 개념 및 구동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지 않으면, 간단한 메인 인트로 페이지 수정 작업조차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지 않고, 워드프레스를 마치 일반적인 웹빌더(예: Wix 등)나 포털 사이트가 제공하는 블로그 서비스를 다루듯 안일하게 접근하다보면, 각종 오류(에러)와 알 수 없는 문제들로 불필요한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게 됩니다.


◼︎ 3. 워드프레스톡 문제 해결 서비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혼자 1주일 내내 고민하던 문제를, 30분만에 문제를 해결하고 원인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 박OO (서울, 예비창업자)

워드프레스(WordPress)와 관련된 각종 문제가 있을 시, 워드프레스톡(WP-TALK.COM)이 신속하게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해 드립니다.

또한 단순히 발생한 오류(에러)를 해결하고 복구해 드릴 뿐만 아니라, 해당 문제가 발생한 원인과 이유를 워드프레스 프레임워크의 구동 원리에 기반하여 자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의뢰인은 이를 통해 문제 해결은 물론, 워드프레스에 대한 이해도를 보다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카카오톡으로 연락 주세요.


◼︎ 4. 워드프레스톡 서비스 참고 사항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서비스 문의 및 신청하실 때, 웹사이트에 대한 기본 정보를 미리 함께 알려주시면, 보다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사전 필수 제공 정보 ]

웹사이트 관리자(어드민) 정보 : 주소 / ID / 비밀번호

웹사이트 FTP 정보 : Host 주소 / ID / 비밀번호 / Port

(호스팅 서비스를 통한 FTP 사용시) 호스팅 서비스 관리자 정보 : 주소 / ID / 비밀번호

위의 사전 제공 정보 내용은 워드프레스(WordPress) 기반의 사이트를 운영할 때 관리자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이 중 모르는 정보가 있다면, 이용 중인 호스팅 업체 또는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해서 반드시 잘 보관해 두시기 바랍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운영할 때 관리자가 알아야 할 정보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워드프레스 자주 찾는 질문(FAQ) 모음


◼︎ 맺음말

워드프레스톡 매거진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COM)가 소개해 드리는 방법들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워드프레스(WordPress) 사이트 개선 및 각종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 핵심 원리 교육, 코딩을 통한 온라인 업무 자동화(Task Automation) 등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카카오톡으로 연락 주세요.


◼︎ 도움이 될 만한 연관 추천 글

워드프레스톡 온라인 레슨 강좌 및 강의 교육


워드프레스웹코리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워드프레스 및 사이트 제작 정보 공유
카카오톡 오픈 단체 채팅방
www.wp-kr.com/app/kakaochat/

워드프레스톡(WP-Talk)은 워드프레스(WordPress) 웹사이트에 대한 문제가 있을 시, 문제를 신속하게 진단하고 해결해 드립니다. 서비스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카카오톡으로 연락 주세요.


워드프레스웹코리아 매거진(WP-KR News)
저작권자 ⓒ 워드프레스웹코리아 ( news.wp-kr.com )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