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설치에 최적화된 추천 호스팅 서비스 모음 [최신 업데이트] - 워드프레스웹코리아

/ 호스팅  


◼︎ 워드프레스 최신 추천 호스팅 서비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워드프레스(WordPress)는 전세계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오픈소스 프로그램로서, 기능 개선과 보안성 제고를 위해 워드프레스를 구동하기 위한 운영 환경(웹서버, PHP 버전 등)도 매순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워드프레스 웹사이트가 제대로 운영되기 위한 웹서버 환경도 지속적으로 최적화되어야 하며, 워드프레스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러한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COM)가 워드프레스에 최적화된 웹서버 환경 및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추천 호스팅 서비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워드프레스 세일 나우 (WordPress Sale Now)

[참고] 워드프레스 세일 나우 (WordPress Sale Now) : 프리미엄 테마/플러그인/호스팅 프로모션 정보 간편 확인 방법


◼︎ 1. 블루호스트 (Bluehost)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블루호스트(Bluehost)는 전세계 200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최대 글로벌 웹호스팅 업체 중 하나입니다.

2005년부터 워드프레스 개발자 커뮤니티에 참여하여, 워드프레스 공식 추천 호스팅 업체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웹사이트를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는 UI(User Interface)와 각종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특히 웹사이트를 직접 제작해 보지 않은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또한 블루호스트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료 도메인과 SSL(보안 프로토콜), 사이트 이전 서비스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블루호스트(Bluehost) 호스팅에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및 간편 시작 가이드


◼︎ 2. 블루호스트 차이나 (Bluehost China)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유학, 주재원 등 중국에 거주한 적이 있거나 비즈니스를 위한 출장 경험이 있는 분들은 중국에서는 수많은 웹사이트/웹서비스로의 접속이 차단되어 있다는 것을 이미 잘 알고 있으실 것입니다.

그 중에는 잘 알려진 구글(Google),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유튜브(YouTube), 카카오톡(KakaoTalk), 라인(Line) 뿐만 아니라, 해외에 위치한 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웹사이트는 접속이 차단되어 있거나, 접속이 되더라도 웹사이트 로딩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중국 현지에 위치한 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나, 중국 내의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현지 사업자(법인)을 통한 별도의 허가증(ICP라이센스)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외국 업체는 가급적 중국 내륙과 근접하여 지리적 이점이 있는 홍콩 지역의 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블루호스트 차이나(Bluehost China)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 블루호스트 차이나 (Bluehost China) : 바로 가기

  • 블루호스트 차이나 워드프레스 호스팅 프로모션 (월) : 바로 가기


[참고] 블루호스트 차이나(Bluehost China)로 홍콩 및 중국 호스팅 서비스 활용하는 방법

[참고] 중국에서 웹사이트/쇼핑몰에 접속할 때 로딩 속도가 느려지는 이유


◼︎ 3. 카페24 (Cafe24)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카페24(Cafe24)B2B/B2C 서버 호스팅 및 쇼핑몰 제작 서비스로 유명한 한국의 대표 호스팅 업체 중 하나입니다.

한국인을 상대로 하는 국내용 워드프레스 쇼핑몰/기업홈페이지/블로그/커뮤니티 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할 때 카페24(Cafe24) 웹호스팅 서비스를 활용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속도도 빠른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 호스팅 업체인 만큼, 워드프레스(WordPress) 초보자들이 사이트를 직접 제작 및 운영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시, 한국어로 신속하게 고객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 카페24 워드프레스 전용 호스팅에 웹사이트 자동 설치 간단 방법 가이드


◼︎ 4. 드림호스트 (DreamHost)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드림호스트(DreamHost)는 1997년부터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150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웹호스팅 업체 중 하나입니다.

드림호스트는 한국에서는 블루호스트(Bluehost),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보다 다소 덜 알려졌지만, 워드프레스 커뮤니티가 공식적으로 추천하는 주요 웹호스팅 업체 중 하나입니다.

워드프레스를 간편하게 설치하기 위한 자동 설치 기능(Preinstall)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추가로 무료 도메인과 SSL(보안 프로토콜), 무료 방화벽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5. 패스트코멧(FastComet)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패스트코멧(FastComet)은 2013년도에 설립되어 현재 전세계 50,000개 이상의 웹사이트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호스팅 업체입니다.

본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 USA)에 위치하고 있지만, 미국 뿐만 아니라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인도 뭄바이 등 전세계 각지에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 도쿄와 싱가포르에서도 서버를 운영하기 때문에, 한국 국내 사용자들 입장에서 볼 때, 가장 빠른 사이트 로딩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해외 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직관적이고 깔끔한 UI의 어드민(관리자) 대시보드를 통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및 자동 백업(일간/주간) 기능, 무료 CDN(Content Delivery Network),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입문/초보자들도 상대적으로 사용하기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 패스트코멧(FastComet) 호스팅에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및 간편 시작 가이드


◼︎ 6.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최근 한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 조치되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는 위에서 언급한 블루호스트(Bluehost)와 함께 워드프레스 커뮤니티의 공식 추천 호스팅으로 선정된 서비스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업계 최고 수준의 빠른 로딩 시간과 보안 수준을 자랑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워드프레스(WordPress)에 최적화된 운영 환경을 제공하면서, 가격 대비 안정적이고 보안성이 높으며 속도가 빠른 호스팅을 찾는다면,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가 가장 적합한 서비스가 될 수 있습니다.



◼︎ 7. 호스트게이터(HostGator)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호스트게이터(HostGator)는 호스팅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 본 적이 없는 초급자에게 적합한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호스트게이터(HostGator)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의 호스팅 서비스로 유명하며, 무료 웹사이트 빌더(Website Builder) 기능을 탑재하여, 누구나 간편하게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및 이메일 주소 계정 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 8. 호스팅어(Hostinger)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

호스팅어(Hostinger)는 업계 최저 수준의 저렴한 가격과 간편한 UI(User Interface)로 유명한 글로벌 웹호스팅 업체입니다.

워드프레스(WordPress)와 웹사이트 운영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라면, 호스팅어의 가장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여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설치하고 테스트 운영을 해보면서, 웹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웹사이트를 설치 및 운영해 본 다음, 상품을 업그레이드하여 손쉽게 본격적인 웹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맺음말

워드프레스톡 매거진

워드프레스웹코리아(WP-KR.COM)가 소개해 드리는 방법들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워드프레스(WordPress) 사이트 개선 및 각종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 핵심 원리 교육, 코딩을 통한 온라인 업무 자동화(Task Automation) 등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카카오톡으로 연락 주세요.


◼︎ 도움이 될 만한 연관 추천 글

워드프레스 애널리틱스(WordPress Analytics)


워드프레스웹코리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워드프레스 및 사이트 제작 정보 공유
카카오톡 오픈 단체 채팅방
www.wp-kr.com/app/kakaochat/

워드프레스톡(WP-Talk)은 워드프레스(WordPress) 웹사이트에 대한 문제가 있을 시, 문제를 신속하게 진단하고 해결해 드립니다. 서비스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카카오톡으로 연락 주세요.


워드프레스웹코리아 매거진(WP-KR News)
저작권자 ⓒ 워드프레스웹코리아 ( news.wp-kr.com )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